호원1동 자매결연지 곡성군 죽곡면 방문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6-15 07:02:44


[의정부=타임뉴스]의정부시 호원1동 주민센터(동장 고진용)는 지난 6월 11일 60명의 마을사람들과 함께 자매결연 마을인 곡성군 죽곡면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올해 4월 14일 자매결연을 맺은 후로 첫 번째로 이루어진 방문이며 양 마을 사람들이 처음으로 교류의 정을 나눈 행사였다. 방문단은 죽곡면에 의정부의 명물 부대찌개 60인분을 선물하였으며, 죽곡면에서는 방문단 모두에게 갓 도정한 곡성군의 심청쌀 500g씩으로 답례했다.



마침 곡성군은 6월 10일부터 12일까지 '향기,사랑,그리고 꿈'이라는 소제목으로 섬진강기차마을 장미공원에서 장미축제를 여는 때여서, 60여명의 호원1동 주민들은 3백만 송이 장미의 아름다움과 향기에 흠뻑 취할 수 있었고, 가까운 곳에 마련된 농산물 판매소에서 농산물을 양손 가득히 사서 돌아왔다.



또한, 죽곡면에서는 형제 마을 주민들을 위하여 레일바이크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고, 죽곡면에 있는 <섬진강 문화학교(김종권 사진 전시관)>에서 독도 사진전과 남도 사진전을 관람할 수 있도록 안내하였다. 김종권 사진작가는 특히 독도 사진으로 우리나라에서 첫손가락에 꼽는 유명한 사진작가이다.



호원1동 주민자치위원장(오경철)은 “앞으로 호원1동의 주민들이 죽곡면의 질 좋은 농산물을 제때 공급받을 수 있도록 우리 방문단이 주축이 되어 봉사하고 안내하자.”고 하였고, 호원1동 고진용 동장과 죽곡면의 김순기 면장은 앞으로 양 마을이 한층 더 가깝게 교류할 수 있도록 서로 노력해 나가자고 두 손을 맞잡고 다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