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교육 이해 한 걸음, 영재 자녀 지도 두 걸음
연천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 학부모 수업 공개 실시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6-15 17:41:34
[연천=타임뉴스]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낙환) 부설 영재교육원에서는 2011년 6월 14일(화) 오후 3시 30분부터 영재교육원 5학년 학부모들을 초청하여 영재 수업 공개를 실시하였다.







영재교육 수업공개는 ‘2011 경기 과학․영재교육 기본계획’에 근거하여 경기도교육청에서 추진되는 사업으로 그 목적은 영재 수업 공개를 통한 수업혁신으로 교수․학습 방법을 개선 및 공유하고, 이를 통한 영재교육의 질 향상에 있다.

2011년 연천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 수업 공개는 앞으로 6학년과정과 중 1학년과정이 학부모 대상으로 계획이 되어있으며, 영재지도강사 동료수업공개는 7월 중에 실시하여 총 4명의 선생님이 수업을 공개하여 영재수업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한다.

이번 영재교육원 학부모 수업공개는 영재교육원에 학생들을 보내고 학생들이 영재교육 수업활동에 어떻게 참여하는지 , 어떤 내용과 어떤 방식으로 수업이 진행되는지 안내하는 기회가 되었다.

이날 수업 공개를 한 교사는(백의초 교사 김태훈) 2008년부터 연천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 지도강사로 활동하였으며, 2009년 경인교육대학교 주관으로 실시하는 영재교육 심화연수를 이수한 교사로서 영재교육에 대한 남다른 열정과 노력을 하는 선생님이다.

이번 학부모 수업 공개에 참여한 대광초 5학년 김지인 학생 학부모님은 "이번 영재교육원 학부모 수업 공개를 통해 영재교육에 대한 이해에 많은 도움이 되었고 우리 아이가 영재교육원에서 어떤 태도로 공부하는지 알 수 있었다. 무엇보다 우리 아이의 잠재력을 발현하기 위한 부단한 노력이 가정에서도 이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