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간 열려있는 독서공간『책 읽는 도시 의정부』열린문고 운영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6-15 17:47:54

[의정부=타임뉴스]책 읽는 도시 조성을 위하여 북 스타트 운동, 올해의 책 선정 등 다양한 독서진흥 사업을 펼치고 있는 의정부시가 6월 15일부터 『열린문고』 운영을 시작했다.





열린문고는 회룡역 버스정류장, 직동공원 중앙광장, 부용천 금신교, 행복로 쉼터 등 5개소에 설치되어 시민들의 자유로운 독서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지난해 12월부터 『읽는 기쁨 나누는 행복』도서기증 캠페인을 펼쳐온 의정부시는 현재까지 시민들과 직원들이 기증한 6천여권의 도서와 잡지를 활용하여 열린문고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각각의 열린문고에는 30권 내외의 소설책, 잡지, 시집 등을 비치하고, 무인자율운영방식으로 운영하며, 이러한 운영방식을 통해 시민 누구나 원하는 책을 자유롭게 뽑아서 읽고, 기증하고 싶은 책은 열린문고에 꽂아놓으며 자연스럽게 서로 돌아가면서 읽는 북크로싱도 가능하다.



열린문고의 24시간 운영을 통해 앞으로 버스정류장, 공원 벤치 등 우리 시 곳곳에서 일상생활 속 독서의 참맛을 즐기는 많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