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 이젠 싫다고 말해요!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6-17 13:23:44


[연천=타임뉴스]경기도 연천에 위치한 은대초등학교(교장 심상학)에서는 2011년 6월 16일 연천군 보건의료원과 협조하여 학생들의 바른 건강 생활 습관 형성을 위하여 본교 4, 5, 6학년 35명을 대상으로 금연 ․ 절주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 날 교육에서는 동영상 자료 및 폐 실물 모형 실험을 통해 담배의 중독성과 유해성에 대해 구체적이고 실감나는 교육이 이루어졌고 음주 고글을 쓰고 가상 음주 체험을 하며 음주 시 행동의 변화를 직접 경험해 보기도 하였다. 이 날 체험위주의 교육을 통하여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을 유도함으로써 학생들은 바른 건강 생활 습관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흡연과 음주가 정말 무섭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절대 담배는 입에 대지 않을 것이고 집에 가서 아버지께 금연을 하시라고 말씀드릴거에요.”라고 말하며 바른 건강 생활 습관 실천을 다짐하였다.

심상학 은대초 교장은 “최근 청소년과 여성의 흡연 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것과 관련하여 앞으로도 은대초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의 바른 건강 습관 형성을 위하여 관련된 교육을 꾸준히 실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