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보건소 마약취급자 교육 성황리에 마쳐
- 마약류 올바른 취급으로 건강한 도시 안성 만들자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6-20 14:43:39

[안성=타임뉴스]안성시보건소(소장 이왕구)는 마약류의 올바른 취급으로 건강한 도시 안성을 만들기 위한 일환으로 지난 6월 18일 보건소회의실에서 마약류를 취급하는 의사, 약사, 마약류도매업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약취급자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교육은 채무석 예방의약팀장의 강의로 마약류의 정의, 준수사항 및 주의사항과 함께 최근 개정된 마약류관련 법령해설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서 실시된 노래교실은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근무의 연속으로 경직되어 있는 의사나, 약사들이 좀 더 친절하고 밝은 분위기 속에서 고객들을 위해 서비스를 제공수 있도록 건강한 웃음과 신바람나는 노래 부르기로 잠시나마 여유롭게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보건소를 비롯하여 의사와 약사가 친목과 화합을 이루고 시민의 건강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자 다짐하는 계기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 보건소에서는 사회적 변화로 인해 해마다 마약류 취급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앞으로도 마약류 취급자 교육은 물론 마약류 위해사범 발생 증가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보건교육 등 사전예방을 위해 지속적인 교육을 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