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온열린 작은도서관」개관,부천시 14번째 작은도서관 문을 열다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6-29 13:52:56




[부천=타임뉴스]부천시는 28일 소사구 범박동 시온고등학교 별관 2층에서 김만수 부천시장, 시∙도의원, 기관단체장, 학생 및 지역주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온열린 작은 도서관」개관식을 개최했다.







부천시가 조성한 14번째 작은도서관인 「시온열린 작은 도서관」은 시온고등학교 별관 2층에 290㎡ 규모에 자료열람실, 모둠학습실, 북카페 등을 갖추고 총 1만여 권의 장서를 확보하였으며 학생은 물론 지역주민에게 전면 개방된다.

아울러 시민들이 희망하는 신간도서를 구입하여 비치하고 도서대출 반납서비스와 아동 및 청소년 등 계층별 맞춤형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8월에는 상호대차서비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에 작은도서관이 개관한 지역은 지식정보에서 상대적으로 소외돼 그동안 도서관 설치에 대한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다.

이날 개관식에 참석한 김 시장은 축사를 통해 “시온열린 작은도서관은 지역 주민의 문화사랑방이자 범박권역의 중추적인 지식정보 연계거점으로서의 교두보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기점으로 시민 누구나 편리하게 책을 볼 수 있는 생활친화적인 독서공간을 많이 만들어 나감으로써 도서관이 부천을 지탱하는 중요한 경쟁력 중 하나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온열린 작은 도서관」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첫째∙셋째주 토요일은 오전 8시부터 12시까지이다. 부천시민이면 누구나 이용가능하며 1인 3권 14일 동안 대출할 수 있으며 1회 7일간 연기가능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