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여성들의 이야기 7일간의 여성(性) 여기(氣) 여행(行)
- 7. 1 ~ 7. 7 제16회 부천여성주간행사 -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6-29 13:54:36




[부천=타임뉴스]제16회 여성주간을 맞이하여 7월 1일부터 7일간 부천시에는 부천여성들의 다양한 이야기들이 펼쳐진다.

부천시는 여성발전기본법시행령 제26조에 의거 매년 7.1 ~ 7.7일까지를 여성주간으로 정하여 기념행사, 유공자 격려, 연구발표 행사 등 여성발전을 도모하고 양성평등 촉진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행사들을 진행한다.

올해 <다양한 여성들의 이야기>를 주제로 제16회 여성주간에는 7월 1일 여성정책포럼을 시작으로 7월 5일 여성주간 기념식과 각 구별 여러 장르별 영화상영회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5일 기념식에는 여성발전 유공자 표창과 부천의 다양한 동아리들이 벌이는 신나는 공연 한마당이 펼쳐지며 시청 로비에서 참여단체별 전시∙체험∙각 주제별 캠페인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특히 이번 여성주간에는 여성발전을 위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해 기관∙단체들이 지난 3월 한자리에 모여 부천여성주간행사 추진위원회를 구성해 행사를 준비했다는데 의미가 크다.

시 관계자는 “이번 여성주간행사는 여성의 창조성과 능력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양성평등을 실현하기 위한 여성정책 방향을 정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여성들의 목소리를 한자리에 모아 외칠 수 있는 축제의 장에 많은 시민들이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