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귀중한 고장 옛 사진 수집운동 추진
- 9월까지 수집... 10월 주민자치센터 작품전시 및 발표회시 전시예정 -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08 20:11:01














[연천=타임뉴스]연천군이 오는 9월말까지 연천군의 어제와 오늘을 바로알기 위한 우리고장 옛 사진 수집운동을 추진한다.

8일 군에 따르면 “우리고장의 옛 사진을 수집·전시회 통해 과거의 모습을 바로알고 현재, 미래를 향한 진취적 기상을 고취할 수 있는 기회를 주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수집 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군은 각 읍․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해 지난 4월부터 개인 및 단체가 소장하고 있는 과거 우리고장의 생활상, 유적지, 학교, 거리 등 시대를 반영한 사진 자료, 옛 생활도구(농경도구, 생활용품 등)를 수집한다.

군은 이번에 수집되는 사진 자료는 오는 10월에 열릴 예정인 연천군주민자치센터 작품 전시 및 발표회시 연천수레울아트홀에서 전시될 예정이이다.

또한, 수집된 자료는 전시회 후 주인에게 돌려줄 예정이나 자료 소장자 본인이 원하는 경우 수레울아트홀, 문화원 등에 영구전시할 계획이다.

귀중한 옛 사진자료를 제공할 군민은 연천군청 행정지원과 또는 각 읍․면사무소 총무팀에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옛 사진 수집운동을 통해 전시되는 자료들은 군민들에게 연천군의 어제와 오늘을 바로 알 수 있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귀중한 옛 사진자료를 소장하고 계신 분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