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보람찬 은퇴를 위한 시니어 코칭강좌 개설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21 15:29:23


[과천=타임뉴스]과천시가 45세 이상 중장년층의 보람찬 은퇴, 풍요로운 은퇴를 위한 시니어 코칭강좌를 개설한다고 21일 밝혔다.







강좌명은 말 그대로 ‘불혹(不惑)과 지천명(知天命)에 시작하기-시니어 코칭 아카데미’이다. 이 강좌는 은퇴 준비가 덜 된 상태에서 억지로 떠밀려 나오고 있는 인생 100세 시대의 주인공인 不惑과 知天命 세대들에게 남은 여생을 보람 있게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강좌는 오는 8월 27일부터 11월 26일까지 매주 토요일 시민회관 등지에서 시니어가 갖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을 찾아주고 본인 스스로 해법을 일궈나가도록 하는 실천 위주의 그룹 워크 방식으로 진행된다. 수료 후에는 지역을 선도할 ‘시니어 코칭클럽’에도 가입하여 활동할 수 있다. 강좌 신청은 지난 20일부터 받고 있으며 오는 8월 10일까지 평생학습통합시스템(www.gcedu.go.kr)을 통해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은퇴가 끝이 아니고 새로운 시작이 될 수 있도록 시니어를 위한 강좌를 마련했다”며 “이 강좌를 통해 시니어들이 자신의 잠재역량을 인정하고 스스로 최상의 가치를 창출하여 자신을 지속적으로 성장시켜 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생학습통합시스템(www.gcedu.go.kr)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