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젊음! 끈기! 희망! 청소년국토대장정
대한민국 모든 땅에 내 발길 닿는 그날까지!!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22 15:51:44

[부천=타임뉴스]부천시(시장 김만수)가 주최하고 부천YMCA 송내동 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하는 2011 제7기 청소년국토대장정이 7월 25일 오전 6시30분 YMCA체육관에서 출정식을 갖고 5박6일의 대장정에 오른다.







국토대장정은 청소년들이 육체적 한계에 도전함으로써, 자심감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자 2005년부터 송내동 청소년문화의집 특화사업으로 시작해 올해 7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해남 우수영을 시작으로 땅끝마을, 청산도 슬로시티, 보성녹차밭, 낙안민속마을 등 아름다운 자연 속 다양한 문화체험활동을 통해 생태 감수성을 깨우며 국토의 소중함을 배우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단체활동과 조별활동을 통해 나 혼자만이 아니라 함께 더불어 살아가고 있는 가족, 친구, 이웃, 사회를 돌아보고, 더불어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고, 끈기와 인내심, 지구력 향상 등을 통해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이번 대장정에 참여하는 부천고등학교 오모군은 “이번 기회에 내 체력의 한계를 느껴보고 땅끝 마을과 청산도 등 아름다운 국토를 볼 수 있다는 생각에 가슴이 설렌다”며 출정 소감을 밝혔다.

시는 앞으로도 문화․체육 등 청소년의 호응도가 높은 프로그램을 중점 육성하여 청소년이 행복한 꿈을 꾸는 부천을 만들 계획이다.

해단식은 7월 30일(토) 오후5시 부천YMCA 5층 체육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