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함 피격2주기, 천안함을 잊지 말자
이부윤 | 기사입력 2012-03-06 22:38:36
[의정부=타임뉴스]의정부시는 3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6급이상 공직자 230여명을 대상으로 평택 제2함대 사령부를 방문 천안함 등 안보현장 견학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천안함 피격사건 2주기를 맞이하여 안보현장을 몸소 체험함으로써 북한의 대남 도발 및 전쟁의 참상을 일깨우고 철통 안보의식을 갖기 위해 마련했다.

오전에는 해군 2함대 사령부 관계자의 안내에 따라 정신전력관, 천안함 전시장, 안보공원, 참수리 357호정 및 서해수호관 등을 견학하고 오후에는 평택항 홍보관 견학과 항만 안내선을 승선하는 일정으로 서해가 가지는 전략적 위치와 중요성에 대하여 재인식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교육에 참여한 한 공직자는 “한 민족이 총부리를 겨누며 대치하는 세계 유일의 분단국가라는 사실이 생생한 현장체험을 통해서 더욱 가슴아프게 느껴졌다”며, 김정은 세습체제가 불안한 때일수록 공직자들이 올바른 국가관과 안보의식을 고취하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