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부천만화대상 공모전 진행
7월 10일까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후보 공모 진행
| 기사입력 2013-07-03 12:22:33

[부천타임뉴스= 김은기 기자]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하 진흥원, 원장 오재록)은 국내 만화작가의 창작의욕을 고취하고, 만화출판 장려를 통한 한국만화산업 발전을 위해 ‘2013 부천만화대상’의 작품을 7월 10일(수)까지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국내에서 출판된 만화작품과 인터넷에서 연재 종료된 작품을 가진 작가 및 만화관련 출판사 대상이며, 응모 부문은 우수만화상, 어린이 만화상, 학술평론상, 해외작품상으로 총 4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2013 부천만화대상은 2004년 허영만 화백의 ‘식객’을 시작되어 ‘아파트(강풀 작)’, ‘그린빌에서 만나요(유시진 작)’ 등 한국을 대표하는 작가들이 수상하며 국내 최고의 권위 있는 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심사기준은 작품성과 대중성(오락성), 변화를 이끌어내는 참신성, 만화계에 끼친 영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상금은 대상 1명 1천만원 , 우수만화상 2명 300만원, 어린이 만화상 1명 300만원, 학술평론상 1명 300만원, 해외작품상 1명 5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함께 수여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공공도서관, 대학관련학과, 공공기관 등에 수상작품 배포되며 2014년 부천국제만화축제에서 전시 개최된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오재록 원장은 “부천만화대상이 올해로 10년을 맞이하며 만화계 최고의 시상식으로서 자리매김 하고 있다”며 “재능과 능력을 겸비한 많은 만화작가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접수 시, 신청서와 함께 온라인 만화의 경우 포털사이트 링크 혹은 PDF 파일, 학술평론부문 신청 작품은 반드시 원문(PDF)를 제출해야 한다. 접수 방법은 7월 10일까지 이메일 및 우편으로 접수 가능하고, 신청서는 진흥원 홈페이지(http://www.komacon.kr/)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