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동반자살 예방활동 강화
- 횡성경찰서 협조, 공무원, 이장, 산불감시원, 자율방범대 활용 -
| 기사입력 2009-05-02 19:53:56

횡성군 최근 군을 비롯하여 강원도내에서 동반자살 사건이 연이어 발생하자 동반자살을 막기 위해 적극적인 예방활동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군은 횡성경찰서와 협조하여 펜션업주들을 상대로 연령대가 상이한 남녀가 투숙하거나, 화덕, 연탄 등 불필요한 물품을 반입하는 행동으로 동반자살이 의심되는 경우 즉시 신고할수 있는 준비태세를 갖추기 위해 동반자살예방 홍보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또한 군은 공무원, 이장, 산불감시원, 자율방범대 등을 활용하여 업무활동 중 인적이 뜸한 곳, 취약지 등에 주차된 차량에 대해 순찰.예찰활동을 강화하는 등 자살예방 홍보와 경각심을 높여나가고 있다.



특히 군 공무원은 산불예방순찰활동, 업무출장시 자살예방활동을 병행하고 읍.면장은 이장회의 등을 통해 주민홍보와 펜션과 민박 등 숙박업소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횡성군관계자는 동반자살에 대한 주민 홍보 등 적극적인 예방활동으로 횡성에서 다시는 소중한 생명을 함부로 버리는 일이 없도록 관할경찰서와 긴밀히 협조하여 적극 대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