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립화장장 이전 신축공사 이달 초 착공한다
| 기사입력 2009-05-03 14:53:58

○ 춘천시가 화장 수요 증가와 도심 확장에 따른 개발용지 확보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시립화장장 이전 신축공사가 이달 초 시작된다.



○ 시는 현재 동내면 학곡리에 있는 시립화장시설을 공설묘원이 있는 동산면 군자리로 이전키로 하고 도시계획시설 변경, 실시설계, 예산확보 등 사전 절차를 진행해 왔다.



○ 시는 이번에 신축공사에 따른 모든 행정 절차가 마무리됨에 따라 6일 경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가기로 했다.



○ 국비 등 98억원이 들어가는 화장시설은 부지8천여㎡에 지하1층 지상2층 연면적 4천여㎡규모로 최첨단 화장로 6기와 분향실, 수골실, 유택동산 및 부대시설 등이 들어선다.



○ 신축 화장시설은 지역 이미지와 어울릴 수 있도록 자연친화적 공원형 시설로 만들어지며 내년 5월 준공될 예정이다.

○ 신축 화장장이 운영에 들어가면 공설묘원, 자연장 등 장례시설이 집적돼 장례를 치르기가 한결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 시는 화장시설 착공과 함께 군자리를 포함한 동산면 지역 주민 에 대한 종합지원계획을 마련 중에 있다.

○ 시는 현재 화장시설이 들어서는 군자3리 주민들의 요구사항을 수렴한 상태로 동산면권역 균형 발전 차원에서 지역개발 사업, 소득지원사업 등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 그동안 진행해 온 주민협의를 마무리 짓는다는 방침이다.



○ 한편 시는 현재 화장장이 있는 학곡리 일원은 춘천~서울 고속도로 개통에 따른 동남권 개발을 위해 도시개발구역으로 정해 공공용지로 개발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