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발빠른 하계 피서객 유치 활동
| 기사입력 2009-05-11 11:50:09

속초시가 하계 피서객 유치를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시는 5월 8일과 9일 이틀간 서울 동대문패션타운 두타광장에서수도권 하계 피서객 유치를 위한 현장 홍보활동을 실시한다.


이 번 현장홍보 활동은 시 공무원 등 12명의 홍보단을 구성해 운영하게 되며, 5월 1일부터 10일까지 같은 곳에서 개최되는 2009 동대문 봄 쇼핑축제와 연계해 활동하게 된다.

이는 하계휴가를 준비하는 수도권 잠정 고객들이 하계 피서지를 결정하기 전에 속초시의 청정이미지를 알리고 여름 체험관광상품에 대한 홍보자료 제공 등 정보의 전달을 통해 피서철 관광객을 속초로 향하게 한다는 것이다.


속초시는 자매도시로 꾸준히 교류를 이어 온 서울 중구청과 이 곳 상인회의 협조를 통해 매년 젊은이들과 쇼핑객들이 집중되는 수도권 패션타운에서 현장 홍보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자치단체간 교류를 벗어나 양측간 상호 교류확대도 눈에 띈다.


시는 지난 해 5월에는 단순히 현장 홍보활동의 지원을 넘어 동대문패션타운 관광특구와의 관광업무 관련 교류 확대를 위한 지원협정을 체결한 바 있다.


이를 통해 동대문패션타운내 각종 행사시 관광홍보와 특산품의 홍보․판매부스 운영 등 각종 편의시설 등을 제공받고 있으며, 시는 하계휴양소를 설치하고 시설 사용 등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하계 피서철을 맞이하여 속초해수욕장내 각종 편의시설을 대폭 확대하고 대한민국 음악대향연을 비롯한 각종 이벤트 행사 등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준비해 관광객들이 기억에 남는 휴양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