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과 동산복지지원센터 전국최초 복지협약 체결
여러복지분야 지원에 최선을 다할 터
고광정 | 기사입력 2009-05-18 11:29:05

양구군(군수 전창범)은 동산복지지원센터(센터장 김정남)와 16일 군청에서 저소득층에 대한 의료물품 지원을 위한 협약식이 열렸다.

저소득층과 취약계층에 대한 의료물품지원으로 주민의 건강과 복지를 증진하고 양구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을 공급하여 주민소득을 높이기 위함이다.

협약식에는 전창범군수, 김정남 동산복지지원센터장, 농업기술센터소장, 주민생활지원실장과 자원봉사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내용은 동산복지지원센터는 양구군의 저소득 취약계층에 대한 의료물품지원, 복지시설지원과 생활이 어려운 가정을 돕고 주민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협력한다.

또한 양구군은 동산복지지원센터 회원들을 통해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을 판매하게 되어 농가소득증대에 기여한다.

이번 협약식에서는 1차로 동산복지지원센터측에서 구급함 15상자, 비축용약품 15상자, 안약 500개, 어린이 해열제 680갑을 기증했다.

지난달에는 노인들에게 보급해 달라고 파스(5백만원 상당)을 기증했다.

양구군에서는 기증된 구급함은 안나의집, 로뎀의촌 등 복지시설과 수인리, 웅진리, 월명리, 상무룡 1, 2리 등 시내와 거리가 먼 마을에 배부하고 안약은 방문보건팀에서 필요자에게 전달하고 해열제는 임산부 영유아 영양풀러스사업과 연계하여 배부한다.

동산복지지원센터 참가자들은 협약식후 방산면 오미리 농촌체험마을에서 농촌체험을 하고 방산자가박물관, 두타연을 관광하고 양구의 아름다운 정취를 감상한다.

김정남 센터장은 전국 최초로 지자체와 협약식을 맺었다며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양구보건소 김양순 소장은 협약을 통해 동산복지지원센터와 양구군이 이 상생하는 계기자 될 것이라며 주민들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타임뉴스/고광정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