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최고 와인으로 “끌로너와”를 선정
강원 명품와인 품평회 결과
신인균 | 기사입력 2009-05-29 19:33:59

도에서는 2009. 5. 26(화) 세종호텔에서 도내산 명품와인 선발과 와인산업의 발전기반을 마련을 위한『강원와인 품평회』개최하여 삼척의 너와마을영농조합법인의「끌로너와」를 금상으로, 횡성의 디오니케슬와인(주)「다래와인 스위티」와 영월더덕영농조합법인의 동강더덕와인이 각각 은상과 동상으로 선정하였다.



금상을 수상한 끌로너와는 해발 700m에 위치한 삼척시 너와마을머루작목반(18농가)에서 직접 재배한 머루로 맛과 향이 뛰어나 심사위원들의 입맛을 사로 잡았다.



전시장에는 도내산 와인과 타 시도, 수입산 와인, 도내산 전통주 등 80여개 제품이 전시되었고, 이번 품평회 참석자들은 와인시음, 비교·평가의 체험을 하여 도내산 와인에 대한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품평회를 통하여 입상한 제품은 강원도에서 추진하는 “강원와인산업 명품화 사업”과 연계하여 2013년까지 시설개선자금 등을 지원과홍보를 통하여 강원도 명품와인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