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청소년자원봉사 체험교실』 성황리 종료
보도국 | 기사입력 2009-08-13 07:16:35

동해시(시장 김학기) 자원봉사센터에서『2009 청소년 자원봉사 체험교실』을 7월30일부터 8월4일까지 기별 2일씩 4일간 평생학습관에서 실시하였다.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에 대한 이해를 도와주고 쉽게 봉사활동에 접근하며 흥미를 유발시키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총164명이 수료하였다.



주요 프로그램은 동해시청소년수련관(김신혜 강사)의 자원봉사 이론에 대한 특강, 관내 사회복지시설 견학 및 봉사, 동해소방서119소방체험, 청소년수련관 오리엔티어링 및 추적활동 등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체험교실을 참가한 청소년들은 수료 소감문을 통하여 『자원봉사에 대하여 많은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으며, 개인적으로 좋은 경험으로 인식되었고, 어려운 소외계층이 많음을 알게 되었으며, 교육을 계기로 자원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겠다는 마음을 갖게 되었다』고 하였다.



이번 체험교실 수료생 전원은 봉사활동 16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으며, 청소년 공동체 의식 함양 및 실천위주의 자원봉사활동을 통한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의 가치를 체득하게 되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