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금강산관광 재개에 따른 대책마련 강구
현대아산 지역주민 채용 및 고성관광 연계상품 개발 등 -
보도국 | 기사입력 2009-08-21 13:02:32


고성군은 지난 17일 현대그룹과 북한 조선아시아태평양평화위원회가 1년 넘게 중단돼 온 금강산 관광을 이른 시일 안에 재개하는 등 5개항의 교류사업에 합의했다는 소식에 郡 차원의 금강산관광 재개에 따른 대책마련에 나선다.

그동안 금강산 관광 중단으로 지역경제 위기를 겪고 있던 현내면과 국도 7호선 주변 상인들이 금강산 관광 재개에 따른 주민기대감이 고조됨에 따라 군은 발 빠르게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현대아산 현정은 회장의 귀환 보고와 정부의 공식발표 이후 “금강산관광 재개 환영”을 대대적으로 홍보하여 금강산관광 재개 분위기를 조성하여 그동안 침체된 지역분위기에 활기를 불어 넣으며 ▲7번 국도변 주변으로 이정표를 정비하고, 숙박시설, 음식점 등을 대상으로 관광객 맞이 지도 및 지원 등 관광객 맞이 준비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또 ▲향후 현대아산에서 새로 채용하는 고용인원에 대하여 정규직은 물론 임시 일용인부도 지역주민을 채용할 수 있도록 요청할 계획이며 ▲금강산 관광이 볼거리 관광이라면 금강산 가는 길목인 고성지역에서도 쉽게 체험할 수 있는 체험관광 상품을 개발해 금강산 관광과 연계될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또한 ▲남측 강원도와 고성군이 공동으로 북측의 명승지 종합개발 지도국과 합의한 “금강산 영농협력사업”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황종국 고성군수는 “고성군은 금강산육로관광 중단으로 지역경제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금강산관광이 재개될 경우 발 빠르게 대응해 관광객 맞이 준비에 총력을 다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