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2010년도 하반기 이장자녀 장학생 선발
| 기사입력 2010-08-04 10:31:50

평창군이 이장의 사기를 진작하고,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이장자녀 중 품행이 단정하고, 성적이 우수한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평창군은 13일까지 읍․면의 추천을 받아 군정조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친 후 20일까지 2010년도 하반기 이장자녀 장학생을 선발하여, 이달 말에 장학금을 지급한다.



장학생 선발기준은 이장으로 재직하고 있는 자의 자녀 중 중․고등학교 및 대학교에 다니는 학생으로서, 중․고생의 경우 과목별 성취도 ‘미’이상이 전체과목의 50%이상 이거나 과목별 석차등급 평균이 6등급 이내여야 하고, 대학생은 직전학기 학과성적이 평점 4.5점 만점에 2.5점 이상이어야 한다.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중․고생의 경우 매 학기별 공납금의 전액을 지원하며, 대학생의 경우 2년제는 70만원, 4년제는 100만원을 지원하게 된다.



평창군은 올 상반기에도 중․고생 16명 및 대학생 47명 등 총 63명의 이장자녀 장학생을 선발하여 49,208천원의 장학금을 지원하였다.



평창군 관계자는 “이장들은 행정의 최일선에서 우리지역의 발전을 위해 중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주민과 행정의 가교역할을 수행하는 이장들의 사기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