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작스럽게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가정에 긴급 복지 지원한다
박아름 | 기사입력 2010-11-29 14:20:36

춘천시는 급작스럽게 경제적 위기에 빠진 저소득층을 위해 긴급복지지원사업을 벌이고 있다.



긴급복지지원사업은 가장의 실직, 질병 등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가정에 생계비, 의료비, 교육비 등을 제 때 지원해 빈곤층으로 추락하는 것을 사전에 막는 것이다.



지원대상은 주소득자의 사망, 가출, 행방불명, 구금시설에 수용 등 가구 소득이 최저생계비 이하인 경우 중한 질병 또는 부상을 당한 경우 가구구성원으로부터 방임, 유기되거나 학대 등을 당한 경우 가정폭력 또는 가구구성원으로부터 성폭력을 당한 경우 화재 등으로 거주하는 주택, 건물에서 생활이 곤란한 경우 등이다.



선정기준은 최저생계비 150%이하(4인가구 기준 204만원이하), 재산이 8천5백만원이하, 금융재산 3백만원 이하로 3가지 조건이 모두 충족되야 한다.



지원은 생계지원, 의료지원, 교육지원 등이며, 생계지원은 4인가족의 경우 월93만3천원, 의료지원은 최대 3백만원까지다.

신청은 국번없이 129번(보건복지콜센터) 또는 시 복지과로 하면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