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청소년지원센터 고한중학교 경제교육 열어
| 기사입력 2010-12-09 13:04:54

정선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정선 청소년들의 경제마인드함양을 위해 '찾아가는 경제교실'을 기획했고, 12월9일 그 첫 번째 교실을 관내 고한중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신용과 미래경제」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교육에서 학생들은 앞으로의 사회는 신용사회가 될 것이라는 대목에서 눈을 반짝였다.

파워포인트와 애니메이션 등을 사용하여 학생들이 지루함 없이 신용의 중요성과 앞으로의 경제에 대해 느낄 수 있었던 이날 교육은 학생들에게 부모님께 기대지 않고도 내 스스로 설 수 있는 사회가 온다는 희망을 심어주기에 충분했고, 내가 하는 하나하나의 행동과 약속이 나의 미래를 좌우한다는 생각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 교육을 주최한 정선청소년지원센터 장탁훈 부장은 "학창시절 느꼈던 하나의 모멘트가 그 학생의 미래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안다"면서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자주 만들어 정선의 청소년들이 미래와 세계를 향한 꿈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