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대상
‘직접 찾아가는 구강보건서비스’제공
| 기사입력 2010-12-13 11:07:03

동해시보건소에서는 관내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를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는 구강보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사업은 겨울방학 동안 취약계층 어린이들에게 구강보건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습관을 심어 주기위해 실시된다.

이에 따라 지역아동센터 7개소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구강보건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오는 12월 15일부터 내년 3월 10일까지 정해진 일정표에 따라 직접 방문하는 총 7주차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대상 어린이에게 개인별 구강용품을 제공하고 치아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기 위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며, 구강검진을 통한 예방시술(치아홈메우기, 불소도포, 치면세마)도 함께 이루어져 내 입속의 구강건강을 다시 한 번 점검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동해시보건소 구강보건실 관게자는 교육을 통한 의식전환, 동기유발, 예방처치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에게 치아의 소중함을 깨닫게 하며 스스로 관리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 올바른 습관을 구축함으로 평생구강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