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2010년 하반기 고객마인드향상 친절서비스 교육 실시
| 기사입력 2010-12-17 14:39:44

평창군 민원봉사과는 2010년 하반기 고객마인드향상 친절서비스교육을 17일부터 18일까지 2일간 실시한다.



고객마인드향상 친절서비스교육은 고객에 대한 긍정적 자세로 주민의 마음에 다가가는 친절 서비스를 체질화하고, 감성리더십 및 친절마인드를 함양하여 구성원의 업무 수행역량을 강화하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지난 2007년부터 8회째 실시중인 이 교육은 초기에 민원인 접점부서인 민원봉사과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다가 2009년부터 읍면의 민원담당 직원까지 확대하여 실시하고 있다.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평창군 변화와 창의 혁신, 즐거운 소통, 조직활성화를 위한 감성리더십 등 "신(新)·소(笑)·통(通)" 이란 소제를 가지고 진행되며, 이러한 교육을 통하여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신뢰받는 열린 행정을 구현할 계획이다.



평창군 민원봉사과에서는 민원행정서비스개선을 위하여 1년에 2회 실시하는 친절서비스교육 이외에도 아침 근무 시작 전 5분간 친절구호를 제창함으로써 "고객의 마음속으로, 사랑하는 가족에게 전하는 마음으로" 란 구호처럼 실질적인 친절서비스를 실천할 수 있도록 스스로 다짐하고 있으며, 6급 담당으로 하여금 민원인 상담 및 안내, 신청서류 대행 작성 등 일일 민원안내 도우미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