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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창군 민원봉사과는 2010년 하반기 고객마인드향상 친절서비스교육을 17일부터 18일까지 2일간 실시한다.
고객마인드향상 친절서비스교육은 고객에 대한 긍정적 자세로 주민의 마음에 다가가는 친절 서비스를 체질화하고, 감성리더십 및 친절마인드를 함양하여 구성원의 업무 수행역량을 강화하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지난 2007년부터 8회째 실시중인 이 교육은 초기에 민원인 접점부서인 민원봉사과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다가 2009년부터 읍면의 민원담당 직원까지 확대하여 실시하고 있다.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평창군 변화와 창의 혁신, 즐거운 소통, 조직활성화를 위한 감성리더십 등 "신(新)·소(笑)·통(通)" 이란 소제를 가지고 진행되며, 이러한 교육을 통하여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신뢰받는 열린 행정을 구현할 계획이다.
평창군 민원봉사과에서는 민원행정서비스개선을 위하여 1년에 2회 실시하는 친절서비스교육 이외에도 아침 근무 시작 전 5분간 친절구호를 제창함으로써 "고객의 마음속으로, 사랑하는 가족에게 전하는 마음으로" 란 구호처럼 실질적인 친절서비스를 실천할 수 있도록 스스로 다짐하고 있으며, 6급 담당으로 하여금 민원인 상담 및 안내, 신청서류 대행 작성 등 일일 민원안내 도우미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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