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절기 독거노인 보호대책반 편성.운영
| 기사입력 2010-12-20 12:41:39

[동해=타임뉴스]

동해시는 본격적인 겨울철을 맞아 복지여성과장 외 2명으로 구성된 동절기 독거노인 지원 및 보호대책반을 편성.운영하여 독거노인의 안전하고 건강한 겨울나기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노인돌봄서비스 기관 및 경로식당 무료급식소와 연계하여, 식사를 거르시는 어르신들에게는 도시락 배달을, 생필품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는 서비스 연계를 통한 김치, 쌀, 연탄 등을 전달하기로 했다. 또한 겨울철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및 폭설, 한파 피해에 대비하여 노인돌보미를 활용 주1회 생활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u-Care센터 에서는 고위험군 및 활동미감지 어르신댁을 직접 방문하여 안전확인을 하기로 하는 등 한건의 안전사고도 없이 추운겨울을 안전하게 보낼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기로 하였다.



아울러 독거노인 고독사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산간 오지거주 독거노인의 경우 자녀 및 이웃주민과 긴밀한 연락을 취하는 등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여 24시간 연락 가능하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동해시 복지여성과장(김정미)은 예년에 비해 추위가 일찍 찾아왔으나 대책반을 구성하여 운영하는 등 동절기 독거노인 보호에 철저를 기하고 있으므로 어르신들이 추운겨울을 따뜻하고 안전하게 나실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