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산업단지 물류유통이 쉬워진다.
사임당로 준공식 22일 개최
| 기사입력 2010-12-21 11:20:29

[강릉=타임뉴스]



강릉시가 과학산업단지 물류유통 개선을 위해 시설한 사임당로(路)가 22일 준공식을 갖고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통행편의를 제공한다.



강릉시에 따르면 22일 오전 11시 사임당로의 사임당공원 앞에서 최명희 강릉시장을 비롯 권성동 국회의원,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임당로 준공식을 갖는다.



사임당로는 2005년 10월에 착공해 강릉영동대학 밑 국도 제35번선에서 과학산업단지까지 연장 6.2Km에 폭 18.5~30.0m의 개설도로로, 여름 휴가철 관광객의 교통편의를 위해 지난 7월 1일 전 구간 임시개통했다.



특히, 경포대에 있던 신사임당 동상을 사임당로 사임당공원에 이전하고 관광객과 시민의 휴식을 위해 휴게소 시설을 갖추는 등 볼거리를 조성했다.



시 관계자는 "사임당로는 시가지 우회도로 기능을 갖고 있어 여름 휴가철 등 도시교통 체증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한편, 솔올지구와 사임당로를 연결하는 도로는 지난 1일 임시개통해 교동택지 등 인근 지역주민들에게 교통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