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결식아동 전자급식카드 충전 조기 완료
| 기사입력 2010-12-23 13:03:10

[춘천=타임뉴스]

춘천시는 겨울방학 동안 결식아동에 대한 전자 급식카드 충전을 조기 완료했다고 밝혔다. 전자 급식카드는 결식아동이 급식카드 가맹 음식점에서 식사 후 카드로 돈을 내는 방식으로 사용 한도액은 1일 1회 3,500원, 전날 사용하지 않는 잔액이 있으면 최대 7,000원 범위 내에서 쓸 수 있다.



이번 겨울방학 급식카드 충전은 각 학교의 방학 시작일로부터 내년2월말까지로 계산해 충전이 이뤄졌다. 이는 겨울방학이 끝나고 2월11일경에 시작되는 봄방학까지 중간학기에는 학교에서 급식이 이뤄지지 않아 방학 중으로 계산한 것이다.



시는 이번 지원 대상 외에 각 읍면동 사회복지 담당자와 통장을 통해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 자녀 등 저소득층 자녀들에 대한 조사를 수시로 실시, 지원이 필요한 아동에 대해서는 읍면사무소 또는 동 주민센터에서 아동급식 전자카드를 충전해 주기로 했다.



시는 내년도 당초 예산에 방학중 결식아동 급식비로 올해보다 1억7천여만원이 늘어난 10억3백만원을 책정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