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쿨존 공공디자인 3개년 개선사업 추진
행복한 학교+그린 디자인 조성
| 기사입력 2011-01-08 10:18:14

[강릉=타임뉴스] 강릉시는 어린이들의 정서 함양과 창의성을 부여하고 감성을 보다 풍부하게 하기 위하여 초등학생들이 참여하는 스쿨존 공공디자인 3개년 개선 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시범적으로 지난 해 6월 추진한 초당초교 꼬맹이 친구들길 조성사업이 시민들과 학생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어 이를 확대 추진하기 위해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전수 조사를 실시, 전체 38개 학교 중 주변 환경이 열악하여 개선이 요구되는 11개 학교의 개선계획을 수립했다.

2011년부터 2013년까지 3개년에 걸쳐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인도가 없어 교통사고의 위험에 노출된 학생들의 안전을 고려하여 통학로 인도 개설, 자투리땅을 이용한 학생과 시민들의 조그마한 쉼터 조성, 둔탁하고 차가운 느낌의 콘크리트 옹벽 구조물 미관 개선 등 학교별 다양한 디자인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행복한 학교 + 그린 디자인 이라는 슬로건 아래 교육청.해당 학교와의 협의를 통하여 올해는 4개교를 대상으로 개선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향후 나머지 학교들에 대해서도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시는 학생과 주민들이 직접 공공디자인 조성사업에 동참하므로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에 대한 애착심을 고취시키며 지역문화 정체성 확보 및 문화 커뮤니티 공간을 창출하는데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특히,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주고 밝고 건강한 학습 여건이 조성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각종 공공시설물(벤치, 볼라드, 휴지통, 자전거보관대, 의류보관함 등)에 대한 디자인 개선사업도 꾸준히 추진하여 통합적이고 일관성 있는 강릉만의 도시디자인 구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