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민원인을 내 가족처럼! 고객감동 서비스 제공
| 기사입력 2011-01-13 09:58:48

[평창=타임뉴스] 평창군이 민원인을 내 가족처럼 대하고 민원인의 입장에서 적극적으로 처리해주는 고객감동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하였다.



군은 지금까지 운영해 오던 민원행정을 더 빠르게, 더 정확하게, 더 좋게 처리한다는 목표를 정하고 민원인에게 각종 편의를 제공하는 한편, 민원인의 불이익을 예방하고 경제적 손실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각종 시책을 펼쳐 나가기로 하였다.



군은 이를 위해, 6급 담당공무원이 순번제로 "1일 민원안내 도우미"로 근무하면서 민원처리창구 안내와 복잡한 민원서류 대행 작성하거나 민원인의 불편사례를 발굴하여 개선하고 노약자 등 거동불편 민원인은 버스터미널 또는 거주지까지 모셔다 드리는 업무를 담당하기로 하였다.



민원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연2회 고객대응 마인드 향상 친절서비스 교육을 서비스교육 전문기관에 위탁하여 시행하고, 주말 민원처리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토요민원상황실"을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할 계획이며, 각 읍면사무소를 순회하면서 토지이동, 지목변경, 등기촉탁 등 지적민원을 처리해주는 "찾아가는 지적현장 민원실"도 운영하기로 하였다.



민원인의 경제적 손실을 방지하기 위한 시책도 추진된다. 군은 민원인이 직접 기관을 방문하는 불편과 경제적 손실을 줄일 수 있도록 전 군민의 "민원24"(정부민원포털사이트) 가입을 적극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민원인이 정식 인.허가 구비서류를 제출하기 전 최소한의 서류와 청구서만을 제출하여 인.허가 가능여부를 사전 판단할 수 있는 "민원사전심사제"를 운영하여 민원인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로 하였다.



군은 또 "민원처리기간 단축 마일리지제" 운영을 통해 민원처리기간을 단축하여 고객감동 지수를 높이고 담당 공무원에게는 마일리지 포인트를 적립하여 연말 표창을 시행하는 등 공무원들의 선의의 경쟁을 통해 민원처리 서비스 질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민원실을 방문하는 민원인이 웃으며 돌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민원편의시책을 운영할 계획이다"며 "앞으로 공직자 친절교육과 업무처리 능력을 높이고, 특히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긍정적인 사고를 갖고 민원인들을 대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