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2011년도 드림스타트 대상아동 선정
19일부터 28일까지 대상아동 선정위해 사전욕구조사 실시
| 기사입력 2011-01-17 13:12:26

[평창=타임뉴스] 평창군이 2011년도 드림스타트 대상아동 선정을 위해 19일부터 28일까지 10일간 사전욕구조사 및 인테이크 조사를 실시한다.



평창군이 작년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드림스타트사업은 취약지역에 거주하는 저소득 임산부와 12세 이하 아동가구를 대상으로 건강, 사회성함양, 교육 지원 및 가족지지 등의 통합서비스를 지원하는 능동적 복지사업이다.



평창군은 이번 조사를 위해 조사반을 편성, 관내 저소득층 임산부 및 0~12세 이하 아동 163가구 258명을 대상으로 19일부터 28일까지 사전욕구조사 및 인테이크 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대상자의 편의를 위해 조사반이 우선 대상자 가정과 전화상으로 방문일자를 정한 후 정해진 일정에 방문조사원이 직접 가정을 방문하여 관련 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주요 조사내용으로는 사전욕구조사에서는 아동의 주 양육자 현황 및 지역애착도 등 지역사회인식 관련 사항과 월평균 소득 등 경제상태, 현재 이용 중인 서비스 및 서비스 욕구, 부모의 기대 및 신념 등에 관한 사항을 조사하며, 인테이크 조사에서는 서비스 접수 및 아동 및 가족의 욕구 파악을 위한 초기 상담 시 활용양식 등을 작성한다.



평창군은 이번 조사를 바탕으로 위기도 사정을 통해 중위기도 이상 대상을 2011년도 드림스타트 대상으로 결정할 계획이다.



한편 평창군은 올해 드림스타트 대상인원을 300명으로 정하고 이번 조사로 1차 대상자를 선정 후 부족한 인원은 평창교육지원청의 협조를 받아 급식비 감면 가구 등에 대하여 추가적으로 인테이크 조사를 실시하여 대상자를 추가선발 할 계획이다.



평창군 관계자는 "아동과 가족에 초점을 둔 통합지원체제인 드림스타트사업을 통해 평창군지역 저소득층 아동들이 공평한 출발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번 조사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대상가정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