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고객만족센터, 새봄맞이 단장으로 아늑한 분위기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29 12:04:26

[동해=타임뉴스]동해시는 민원실을 찾는 민원인들에게 아늑한 분위기를 제공하고 싱그러운 봄기운을 느낄 수 있도록 녹색 민원실로 새롭게 단장했다.



먼저 민원실 입구와 중앙에는 킹 벤자민, 리라타 등 키 큰 나무류를, 민원인 대기석 주변에는 계절향을 느낄 수 있는 난꽃 화분들을 배치하여 자연 친화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한편, 민원창구 전면에는 모듬 선인장과 작은 꽃 화분을 놓아 민원인들이 쾌적한 환경과 순화된 분위기 속에서 민원서류를 발급 받도록 했다.

또, 관엽수와 꽃화분에는 꽃말과 인체에 좋은 효과 등의 내용이 실린 이름표를 부착해 왕래하는 민원인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표시했다.



동해시는 그동안 ▲민원창구 실명제 ▲민원인과의 전화상담에 필요한 명함제작 ▲아침 친절방송 ▲민원처리기간 단축 ▲여권 수령 SMS 문자메시지 발송 서비스와 민원인의 이동 동선을 고려하여 복사기, 팩스, 컴퓨터 등 고객편의 시설코너를 한곳에 재배치하는 등 다양한 고객만족 서비스행정을 추진해 오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계절마다 자연향을 살릴 수 있는 화분을 교체하여 밝고 쾌적한 민원실 환경 조성과 아울러 고객위주의 친절 서비스행정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