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고 친절한 민원서비스를 위한 민원상담관 배치 운영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30 10:46:26

[동해=타임뉴스]동해시는 민원접수 과정에 궁금사항이나 민원 상담 해결로 최상의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4월 1일부터 고객만족센터에 민원상담관을 배치하기로 했다.



시는 그동안 민원서류 대서나 민원창구 안내를 위한 안내 도우미를 운영해 오면서, 민원행정에 전문성을 갖춘 안내요원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있어 민원상담이 가능하고 행정경력이 있는 상담관을 배치하게 되었다.



민원상담관은 고객만족센터 민원상담관석에서 민원서류 대서와 고충민원 상담 등 민원인의 궁금한 사항을 해결하면서 민원실을 찾는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함과 아울러 거동이 불편한 민원인의 접수 대행 등 대민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한편, 동해시는 지난 1월부터 매주 월요일에 일자리 알선과 구인 구직상담 등에 필요한 취업상담사를 배치하여 일일 취업상담을 운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민원상담관을 배치하여 항상 시민에게 다가가는 민원행정을 펼침으로써 고객만족 서비스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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