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4-01 10:43:22

[태백=타임뉴스]태백시는 풍수해, 지진, 지진해일, 화재, 테러 등 각종 재난에 대비하여 재난대응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2011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소방방재청, 강원도, 태백시 주관으로 실시되는 이번 훈련은 오는 5월 2일부터 4일까지 태백시청외 10개 기관·단체가 참여한다.



5월 2일에는 대규모 풍수해를 대비하여 자연재해(태풍)대응 시스템 훈련 및 "재난안전 캠페인" 운영과 재난취약가구 안전점검 및 단독경보감지기 설치 훈련이 실시되고, 5월 3일에는 장성광업소 탄광갱도 붕괴 현장훈련이 실시되며, 5월 4일에는 지진, 지진해일 훈련으로 재난위험 경보를 발령하여 주민 대피 및 차량 통제 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5월 4일 오전 11시에 지진발생 재난위험경보가 발령되면 집밖으로 나와 넓은 운동장이나 공터로 신속히 이동하여야 하고, 지진해일 예상지역은 높은 지역의 대피소로 대피하여야 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훈련을 통해 기관·단체·시민들이 훈련에 자율 참여함으로써 훈련의 내실화를 기하고 재난발생 시 현장대응 역량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