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참여하는 동해시정, 2011년 시민제안제도 운영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4-04 14:14:02

[동해=타임뉴스]동해시는 일상속에 잠재되어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시정에 반영함으로써 행정의 민주성 확보 등 효율적인 시정운영을 위한 2011년도 시민제안제도를 운영하기로 하였다.



제안 제출방법은 동해시청 홈페이지의 시민제안코너를 방문하여 의견을 남기거나, 제안서를 우편 혹은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여도 된다.

심사 대상은 지난해 12월부터 금년 11월말까지 우리시에 접수되는 시민제안 의견이다.

심사절차는 1차 제안판단, 2차 분기별 관련부서 심사, 3차 제안심사위원회 심사 등 3차에 걸친 심사를 통하여 우수제안으로 채택되면 제안자에 대해서는 최고 5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제안에 대한 특허권·실용신안권 등 법적권리는 동해시로 귀속되며 제도적 보완을 거쳐 시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단순한 주위환기나, 이미 제시된 의견, 추진 중에 있는 사항, 진정·건의 혹은 불만제기 등은 동해시민제안조례 규정에 의거 제안이 아닌 단순건의 사항으로 처리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제안제도 운영이 시정에 대한 보완 및 개선사항에 대하여 시민의 의견 수렴으로 생활불편해소 방안을 모색하고 주민들의 삶의 수준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