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꽃으로 뒤덮인 아름다운 제46회 강원도민체육대회
- 강원도민체육대회 대비 4억8천만원 투입, 국토공원화 사업 본격 추진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4-11 13:01:04

[평창=타임뉴스]평창군은 제46회 강원도민체육대회를 꽃으로 뒤덮인 축제분위기 속에서 개최하기 위해 4월을 맞아 국토공원화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평창군은 올해 6월 1일 개최되는 강원도민체육대회를 대비해 총 4억8천만원을 투입, 경기장 및 주요 교량과 도로변, 소공원 내에 꽃길과 화단 및 화분 등을 설치하고, 개화시기를 대회 개최기간에 맞추어 초화류를 심어 축제분위기를 연출할 계획이다.

주요추진 사업으로는 평창종합운동장 주변에 8천만원을 투입, 식물을 이용해 동물모형 등 여러 가지 조형물들로 포토존을 만드는 토피어리 포토존을 5개소에 조성하고, 가로등 176개에 걸이형 화분을 설치한다.

또한 8개 읍․면 주요 교량과 도로변 및 경기장 등 51개소에는 4억원을 투입, 교량에 화분 설치 및 도로변과 경기장 주변에 특색 있는 화단과 화분을 설치하고, 메리골드 및 임파첸스, 샤피니아, 벌개미취 등 개절초와 야생화 44만본을 식재할 계획이다.

평창군 관계자는 “도민체전을 대비한 국토공원화 사업 추진 시 초화류는 최대한 관내 농가를 통해 구입해 지역경기 활성화에 도움을 줄 계획이며, 여름 관광철 등을 대비해 아름다운 평창군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야생화 등 숙근초를 40% 이상 식재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