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마을에 우리가 만드는 참 좋은기업이 생겨나요!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4-25 16:06:16

[태백=타임뉴스]태백시는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11일까지 모집하여 발굴된 지역공동체사업인 ‘마을기업’ 2개소를 강원도에 추천한 결과 2개소 모두 선정되는 결과를 얻었다.



‘마을기업’이란 지역공동체에 산재되어 있는 향토, 문화, 자연자원 등 특화자원을 활용하여 주민주도의 사업을 펼침으로써 안정적 소득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마을단위의 기업이나 지역공동체를 말한다.



이번에 선정된 2개단체(구문소동-(주)국민안전태백한우직판장 대표 김일남, 창죽동-창죽테마영농조합법인 대표 이해숙)의 마을기업에는 각 사업별 도비 25백만원과 시비 25백만원을 지원받아, 마을기업으로써 자립경영과 역량을 확충하게 된다.



또한 스스로 지역문제 해결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공동체 문화를 조성하고 지속 가능한 일자리창출에도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태백시는 많은 것이 어려운 지역경제 여건이지만 주민주도의 비즈니스(지역공동체사업) 발굴과 육성을 촉진하여 우리지역특성에 걸맞은 고부가가치의 많은 일자리창출에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