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가공교육」요리도 배우고 농산물 정보도 함께 얻어 큰 호응
동해시농업기술센터에서실시하고 있는「도시민농산물가공교육」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어 화제다.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4-25 16:31:57

[동해=타임뉴스]지난 4월 11일 시작한 가공교육은 우리쌀 떡만들기, 우리밀 제과, 전통주만들기, 밑반찬반으로 4개 과정에 96명이 수강한다.

교육과정은 주1회씩 1개월과정으로 진행되며, 이중 전통주과정은 발효주에서 증류주까지 배울 수 있는 기술전문과정으로 4개월에 걸쳐 운영한다.



농산물가공교육은 단순한 조리실습에서 벗어나 교육에 필요한 주재료를 농가에서 구입이 가능한 지역농산물을 활용함으로써 도시민에게 농산물정보 교류의 장으로 기능을 더하고 있다.



교육생들은 농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수강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생활에 유용한 농업정보, 믿을 수 있는 농산물 구입정보등을 함께 얻을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동해시민의 지역농산물 애용을 위해 다양한 재료를 이용한 가공교육을 2011년 지속 운영하며 도시민들이 원하는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수강생 교육평가를 실시하여, 문제점을 개선해 질 좋은 교육운영에 힘쓸 방침이다.

또, 농업의 중요성을 알리고 밥상의 소중함을 알려줄 수 있는 영양교육 프로그램과 연계한 학부형 대상 가공교육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