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수산인대학 운영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4-28 11:23:47

[동해=타임뉴스]동해시가 동해시수산인대학을 운영하기로 했다.

동해시는 2011년 준비단계와 예산확보 과정을 거쳐 2012년 3월부터 가칭「동해시수산인대학」개강을 추진할 계획이다.



최근 해양환경변화, 수산자원 감소, 이웃 일본의 후쿠시마원전 사태 등으로 수산물 소비가 둔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어업인 소득증대를 위하여 소량의 어획물을 고부가가치 창출 창구로「동해시수산인대학」을 설립하여 정신분야, 기술분야, 유통분야의 전문가를 초청, 교육을 실시할 방침이다.



대학운영은 사회교육차원에서 동해시가 직접 설립, 운영 등 모든 과정을 관장하며 수산업 비수기인 3월~6월 사이 3개월 과정으로 주간 2~3시간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인원은 30~40명으로, 입학자격은 동해시거주자와 동 대학에 입학을 원하는 자로 할 예정이다.

본 대학에서는 동해사랑 새마음 새행동과 연계한 정신분야와 소량 수산물로 고소득 소득확보를 위한 유통분야를 중점 교육한다.



한편, 본 대학 수료자에게는 법률적 제한이 없는 범위내에서 시에서 집행하는 수산진흥사업 추진시 인센티브(우선권)를 제공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