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동물사랑을 위한 캠페인 개최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5-04 10:48:33

[강릉=타임뉴스]강릉시는 어린이날을 맞이해 동물사랑 실천을 통한 생명 존중의식을 높이기 위해 ‘2011년 동물사랑 실천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날 캠페인은 5일 오전 10시부터 어린이날 행사가 열리는 강릉종합경기장 야외광장에서 강원동물보호복지협회 주관으로 캠페인 및 각종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진다.



이날 캠페인에서 강원도수의사회영동분회는 애견질병상담, 강릉시유기동물보호소는 개체인식 마이크로칩 시술을, 동물학대방지협회강릉지회는 동물학대 사진전시 및 동물복지를 각각 홍보할 예정이다.



또 반려동물 미용전문가의 미용강습, 경찰훈련견의 화려한 도그쇼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된다.



이와 함께 광견병 무료 예방접종과 노약자, 불우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유기견 분양 등을 실시한다.



시 관계자는 “월 평균 5건 이상 동물학대 신고 및 50두 이상의 버려진 반려동물이 발생하는 현실에 비추어 볼 때 2008년부터 시작된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이 동물을 사랑하는 교육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