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첫 모내기 실시”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5-04 11:23:44

[동해=타임뉴스]동해시 관내 첫 모내기가 내일(5일) 망상동 초구마을(새들가든 앞) 김철기농가 포장에서 실시된다.



첫 모내기를 실시하는 김철기농가의 논 7,600㎡(2,300평)은 동해시 수평선햅쌀생산단지(10ha)에 포함되는 것으로 벼를 조기에 수확하여 추석전 햅쌀을 시민들에게 공급 할 계획이며 올해 추석은 작년보다 10일 빨라 모내기도 작년보다 3일 빨리 실시한다.



동해시농업기술센터는 다른 농가들보다 보름(15~20여일) 빨리 모내기가 이루어져 모내기 농작업을 분산하고 벼를 조기 수확할 수 있게 하였으며 수평선햅쌀생산단지에 육묘용상토와 친환경농자재 등을 공급하여 고품질쌀을 생산되도록 지원하였다.



이번에 모내기를 시작하는 수평선햅쌀 재배단지는 밥맛 좋은 오대와 호반벼를 재배하여 관내 시민들에게 공급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동해시수평선햅쌀생산단지에서 생산되는 쌀 4,500kg은 전량 5kg와 10kg의 소포장 단위로 시민들에게 판매할 계획이며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호평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동해시농업기술센터는 벼재배면적 273ha에 모내기를 실시할 계획으로 관내 모내기 적기는 5월 20일~6월5일까지이며 고품질쌀 생산을 위해 못자리 관리 및 적기 모내기 추진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