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생활실천 홍보책자 제작 배부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5-18 12:53:11


[강릉=타임뉴스]녹색생활을 실천하면 가정경제와 기후변화대응에 얼마나 보탬이 될까?

강릉시와 환경부는 가정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녹색생활 방법과 그에 따른 CO2 저감량 및 경제적 효과를 제시한「녹색생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책자를 제작하여 배부한다.

이 책자에 따르면 한 가구에서 에어컨 사용시간을 하루 1시간을 줄이면 연간 6,025원을 겨울철 난방온도를 21℃에서 19℃로 낮추면 연간 57,214원 등을 절약할 수 있다.

또 자동차의 경우 불필요한 공회전을 하지 않으면 연간 74,460원을 내리막길 운전 시 가속페달을 밟지 않으면 연간 9,042원 등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자동차 운전 시 경제속도(60~80㎞/h)를 준수하면 연간 22만원을 아낄 수 있다. 또 여름철 에어컨 사용을 하루 1시간만 줄이면 어린 소나무 10그루를 심는 효과와 같다 등과 같이 누구나 쉽게 녹색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녹색생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책자는 가정에서의 녹색생활 실천 방법만이 아니라 이러한 행동으로 절감되는 경제적 비용과 온실가스 저감효과(식목)를 알려줘 시민의 녹색문화와 녹색소비 참여를 유도하고 교육 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총 56페이지 분량의 이 책자는 친환경인증(FSCTM)을 받은 용지로 제작하여 제작단계에서부터 녹색재료 사용으로 녹색생활실천 홍보물로서의 의미를 배가시켰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