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청소년 사회봉사활동을 활용한 불법광고물 수거
불법 옥외광고물 수거 학생봉사활동 인정제 운영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5-23 17:23:28




[횡성=타임뉴스]횡성군에서는 청소년들의 봉사활동을 활용한 거리정화로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시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고 지역을 위한 자원봉사 참여기회를 제공하고자 「불법 옥외광고물 수거 학생봉사활동 인정제」를 실시한다.

「불법 옥외광고물 학생봉사활동 인정제」란 전신주나 신호등, 가로등, 주택가 담장 및 건물외벽 등에 부착된 벽보나 길거리에 뿌려진 전단지 등을 일정량 수거하면 봉사활동 시간으로 인정해 주는 제도이다.

그동안 학생들은 봉사활동시간을 인정받기 위해 복지관이나 관공서를 찾아다니는 등 마땅한 봉사활동 참여방법이 없어 어려움을 겪어 왔다. 본 제도의 시행으로 이와 같은 문제가 다소 해결될 것으로 기대되며 참여방법은 다음과 같다.

학생 본인이 군청 도시행정과나 읍․면사무소를 방문하여 신청하고, 일정시간 동안 불법 옥외광고물을 수거한 후 제출하면, 수거량에 따라 1일 1시간에서 2시간까지 학생봉사활동을 인정하는 실적확인서를 발급받게 된다.

단, 횡성관내 재학 중인 학생이 대상이며, 가정집이나 점포 등에 배포된 전단지와 타 지역에서 수거한 불법광고물, 청소년 유해광고물은 인정하지 않으며, 풀이나 본드로 부착한 것이어야 한다.

횡성군 관계자는 별도 시간을 내지 않고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여 학생봉사활동을 인정받을 수 있어 학생들의 고민거리가 해소되고 쾌적한 거리환경조성에 일조했다는 보람도 느낄 수 있어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