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7회 신사임당상 시상식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5-27 10:51:54


[강릉=타임뉴스]제37회 신사임당상 및 제20회 강원여성문예경연대회 시상식이 27일 오후 2시 강릉문화예술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또, 지난 13일 강릉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20회 강원여성문예경연대회 입상자 30명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열린다.

이에 앞서 오전 10시30분에는 강릉 동포다도회(회장 고숙정)가 주관하는 ‘신사임당 헌다례 및 들차회’가 오죽헌 신사임당 동상 앞에서 마련된다.

이어 오후 1시30분에는 ‘문예경연입상자, 사임당상 수상자, 사임당21회원 작품전’ 개막식이 강릉문화예술관 대전시실에서 사임당모현회와 사)율곡학회사임당21의 공동 주최로 열린다.

이와 함께 오후 3시 30분에는 강릉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심원자)가 마련하는 축하 다과회가 강릉문화예술관 소공연장에서 열려 신사임당상 수상자를 축하한다.

한편, 이날 신사임당상은 속초시 윤두옥(84세)씨가 수상한다.

한국부인회 회장과 청초라이온스 초대회장을 역임한 윤두옥씨는 무료급식소 설립에 기여하고 봉사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점과 6남매를 훌륭하게 키워 낸 공적을 인정받았다.

시 관계자는 “겨레의 어머니로 추앙받는 신사임당의 얼을 기리는 행사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