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 마인드 함양을 위한 민원담당 공무원 친절교육
김정욱 news@timenews.co.kr | 기사입력 2011-05-30 11:36:48
[동해=타임뉴스]동해시는 민원담당 공무원 등 350여명을 대상으로 5월 31일(화) 문화예술회관에서 듀오아카데미 김진희 강사를 초빙, 오전10시와 오후2시 2회에 걸쳐 친절교육을 실시한다.
2010년에 이어 이번에 실시하는 친절교육은 급변하는 행정환경과 고품질 행정 서비스 요구 증가에 따른 민원부서 직원들의 친절 마인드 함양과 서비스 의식 개선을 위해 마련된 것이다.
친절교육은 “유쾌! 상쾌! 통쾌!하게 소통하기”라는 주제로 고객만족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고객에 대한 심리 파악 등의 서비스 마인드와 배려와 관심을 통한 시민과의 소통하기의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내용으로 강연이 2시간동안 진행된다.
이번 교육으로 민원담당 공무원들은 공공기관에서 고객만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사례를 통해 살펴보고, 고객만족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기대가치 변화를 파악하여 친절 서비스 마인드 향상과 아울러 시민과 함께 소통하고 시민을 섬기는 품격 높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친절교육에 앞서 민원행정 최일선에서 노고가 많은 직원들에 대한 격려와 시민을 위한 친절서비스 자세를 높여 고객만족 행정에 최선을 다해 달라는 오종식 부시장의 당부말씀도 있을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 고객중심의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친절교육을 실시하면서 하반기에는 친절 우수기관에 대한 견학도 실시할 계획 ” 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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