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역 매몰지 주변 상수도 공급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6-03 22:18:53

[횡성=타임뉴스]횡성군에서는 지난 겨울에 발생한 구제역 가축전염병으로 인해 발생한 매몰지 주변에 맑은 물을 공급하고자 상수도 공급을 지속하여 추진하고 있다. 현재까지 320여 가구에 상수도를 공급하였으며, 6월말까지 관로 공사를 완료하여 주민들에게 상수도를 공급할 계획이며, 잔여구간인 안흥면 소사리 및 서원면 창촌지역도 올해 하반기 완료를 목표로 공사 시행 중이다.



상수관로 공사가 완료되면 횡성군 상수도 보급률이 55%에서 64%로 상승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마을상수도 12%와 합산할 경우 보급률이 76%에 달하는 주민들이 상수도를 음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흥․둔내 광역상수도 공급사업 추진

한편, 횡성군에서는 안흥, 둔내 지역에 광역상수도를 공급하고자 추진하는 안흥․둔내 농어촌생활용수 개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금년도에도 안흥면 소사리 지역에 상수도를 공급하고자 공사를 진행 중에 있으며, 10월부터 시험가동을 시작하여 주민들에게 상수도를 공급할 수 있게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