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타임뉴스]동해시가 온라인 민원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전용 창구를 개설하여 정부민원포털시스템인 『민원24』 홍보 및 이용 활성화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이를 위해 동해시청 1층 고객만족센터 내에 전자민원전용 컴퓨터 1대와 프린터 1대를 설치하고 전담요원 2명을 배치하여 방문 민원인을 대상으로 민원24 회원가입 안내와 이용절차에 대하여 설명하고 시연하고 있다.
또, 관내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 법무사 등 민원서류 발급이 많은 기관을 대상으로 회원가입 독려 및 안내 공문을 발송하고, 인구가 밀집되어 있는 공동주택 95개소에 대하여도 라인별 게시판에 홍보전단지를 게시하는 등 빈틈없는 홍보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한편 '민원 24'는 민원신청 약 3,000여종, 인터넷발급 민원 1200여종, 민원안내 약 5,000여종, 생활민원일괄서비스 21개분야 287종, 어디서나 민원 285종 등 관공서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을 통해 각종 민원서비스를 무료나 절반 이하의 수수료로 열람 또는 발급받을 수 있는 편리한 시스템이다.
또, 민원24에서 제공되는 서비스 중 인터넷으로 발급 가능한 서류로는 주민등록 등․초본, 토지(임야)대장, 지적도등본, 건축물대장, 지방세납세증명, 출입국사실증명 등 500여종에 이르며, 온라인민원 발급 시 수수료가 감면되는 민원이 총 82종이나 된다.
동해시는 민원24 시스템 이용을 적극 홍보하여 민원인의 시간적, 경제적 비용의 절약을 도모하고 민원24의 활성화에 기여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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