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청렴 1번지 강릉 만들기 공직기강 확립 대책 마련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6-24 11:29:13

[강릉=타임뉴스]강릉시가 잇따른 일부 공무원의 공직기강 해이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는 가운데 ‘청렴 1번지 강릉 만들기’ 위해 반부패․청렴․공직기강 확립에 나섰다.



시에 따르면 그동안 공직 내 오랫동안 잠재된 관행들을 냉철하게 돌아보고 낡은 악습을 버려 공무원이 새롭게 변하는 계기를 만들어 조직의 청렴분위기 조성은 물론 청렴 공무원상을 정립하기로 했다.

우선, 간부공무원이 솔선하여 전 직원 청렴실천 다짐결의대회를 개최하는 것을 비롯해 관내 유관기관․단체에 청렴의지, 알선․청탁 뿌리 뽑기 등의 내용으로 시장서한문을 보낼 예정이다.

또한, 전 직원 청렴 및 공무원 행동강령 준수 서약서를 제출받고 자체 청렴도 평가를 반기별로 실시해 조직전체의 청렴의식을 높이고 부정부패 척결에 앞장서기로 했다.

특히, ‘공무원 부조리 신고보상금 지급 조례안’을 제정해 현재 운영 중인 공무원 비리신고센터를 활성화하고 깨끗한 공직사회를 구현하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공직비리 근절을 위해 내부통제 장치를 대폭 강화함은 물론 수시로 암행감찰을 실시, 부조리 행위 적발 시 중징계와 함께 강력한 처벌을 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청렴 강릉 만들기 위해 그동안의 만연된 공직비리 및 부정부패를 타파하고 지속적인 직무감찰, 복무점검 등 모든 수단과 방법을 총 동원해 공직비리를 근원적으로 차단해 나가는 필사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