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연기없는 녹색청정 횡성
- 퍼펙트 금연부대 추진 -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6-29 13:38:17

[횡성=타임뉴스]횡성군은 20대 청년층 금연실천율을 높여 성인흡연율 감소 및 향후 중․장년층 흡연율 감소에 기여하고자 관내 군부대를 대상으로 『퍼펙트 금연부대』를 추진한다.



『퍼펙트 금연부대』는 부대내 흡연구역을 축소운영하고, 특정요일을 ‘스모크 프리데이’로 정하여 ‘담배연기 없는 날’로 지정 운영하며, 금연 6개월 성공시 ‘포상휴가제’를 실시하는 등 부내 스스로 자율적인 금연 금연 운동을 전개해 나가는 프로그램이다.

현재 7933부대를 대상으로 퍼펙트 금연부대를 추진하고 있으며 횡성군에서는 금연교육 실시 및 이동금연클리닉 운영, ‘흡연욕구퇴치를 위한 특별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고 있다. 흡연욕구퇴치를 위한 특별프로그램은 흡연 부대원들의 행동요법을 지지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5월 금연아로마 비누만들기를 운영한 바 있으며, 향후 금연침 및 금연스트레칭 프로그램, 금연지지 레크레이션 및 금연개사곡 발표회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건도 보건소장은 “앞으로 더 많은 관내 군부대가 퍼펙트 금연부대에 참여하여 자율적인 금연운동을 전개하도록 독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