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장마철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 실시
- 7월 23일까지 환경감시단 등 합동단속반 편성 -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05 11:34:38




[고성=타임뉴스]고성군이 장마철 집중호우기간을 전·후하여 오·폐수 등 무단방류 등이 예상되는 지역에 대해 감시활동을 강화하여 환경오염 불법행위를 사전에 예방하기로 했다.

군은 지난 6월 24일부터 7월 23일까지 3개반 15명의 단속반을 편성하여 △폭우로 인한 하천수위 상승 등을 틈탄 오·폐수 무단방류 등 오염물질 불법행위 단속, △반복위반업소, 폐수처리업소, 대규모 축산시설 등 오염물질을 보관하거나 방치 우려가 있는 사업장 등에 대해 야간 또는 공휴일 등 취약시기에 단속을 강화할 방침이다.

고성군의 분야별 단속대상은 폐수시설 24개소, 폐기물 22개소, 오수시설 12개소, 축산시설 10개소 등 84개소이며, 군은 환경감시단 등과 합동으로 지도·점검을 실시해 환경법령 위반업소에 대하여는 사법조치하고 특히 무단방류, 비정상 가동행위 등 고의적 환경범죄는 고발조치 하는 등 강력대처 할 계획이다.

또한 행정명령 이행실태 확인 등 위반업소의 사후관리 철저로 위반사항에 대한 근원적인 해결책을 모색할 방침이며, 단속결과 주요 위반행위는 언론, 군 홈페이지 등에 공개하여 재발을 방지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특별단속을 환경오염배출업소를 대상으로 사전계도하고 사업장 등에 감시계획을 홍보해 사업자의 준법의식을 고취시킬것으로 기대된다.”며 “주민여러분께서는 환경오염행위 발견시 즉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