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내고장 역사․문화 바로알기 본격 전개
-7월 14일 제1회 내고장 역사․문화 바로알기 대회개최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14 16:56:12
[고성=타임뉴스]고성군 청소년들에게 내 고장의 올바른 역사 이해와 문화에 대한 정체성 확립 그리고 자긍심을 고취시켜 얼을 계승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의식을 함양하고자 제1회 내고장 역사․문화 바로알기 대회를 개최한다.

고성향토문화연구회와 고성중학교가 주관하고 고성군, 고성교육지원청, 고성문화원 등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7월 14일 오전 9시 30분 고성중학교 학생체육관에서 고성중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열린다.

주요 행사내용으로는 고성군 역사. 향토사, 문화 소개를 위한 발간물 전시, 고성군 역사, 향토사, 문화에 대한 다양한 분야의 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전교생을 대상으로 고성군 역사와 문화소개, 고성의 지역문화축제, 우리마을 자랑거리 등의 주제를 가지고 향토사랑 글짓기와 향토문화 영어로 소개하기를 사전에 실시해 국어교과 교사와 영어교과 교사가 우수원고를 선정하여 행사당일 시상과 장학금 전달식을 갖으며,

또한 행사당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고성군의 역사, 향토사, 고성군 문화에 관한 50문제를 출제하여 OX퀴즈대회를 진행하여 최종 결승자 5명에게 장학금이 주어진다.

첫 번째를 맞는 내고장 역사․문화 바로 알기대회를 통해 내고장의 역사와 문화에 담긴 얼을 계승하고 아울러 지역사회와 연계한 학교문화의 행사 추진으로 행복한 학교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